Skip to main content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럭셔리 세단인 G80의 2023년형 모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3 G80은 지난해 10월에 조용히 출시되었는데요, 연식변경을 통해 후륜 캘리퍼 스타일링 커버와 신형 통합형 컨트롤러, 신규 외관 컬러 등이 추가되면서 상품성이 강화되었습니다. 가격은 5507만원부터 시작하며, 196만원 인상되었습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2. G80 제네시스 트림
  3. 안전과 편의
  4. 2023 G80 실내 디자인
  5. 오디오 시스템
  6. 결론

G80은 제네시스의 첫 번째 모델로, 2016년에 출시된 이래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G80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아테나니언 엘레강스’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실내와 스포티한 외관을 조화롭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레스트 그릴과 퀴드램프 헤드램프, 파라볼릭 라인 등은 G80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023 G80 (제네시스),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가 영혼까지 갈아 넣어서 E세그먼트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작품입니다.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와 이제는 견주어 전혀 밀리지 않는 아우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차와 비교해서 정숙성, 편안한 승차감, 외관 및 실내 디자인, 직진 안정성 등은 장점으로 뽑히지만, 짧은 역사로 인해 완성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평은 있습니다.

G80 제네시스 트림

G80은 가솔린 2.5 터보와 가솔린 3.5 터보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두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됩니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을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10.8km/l입니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을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9.2km/l입니다. 또한, AWD와 RWD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 패키지와 스포츠 패키지 다이내믹 옵션을 통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전과 편의

G80은 안전과 편의를 위한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은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 위험을 판단하여 회피 조향을 도와줍니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은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조향을 보조하고,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은 후방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차선 변경을 안전하게 도와줍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속도를 조절하고, 내비게이션 기반으로 곡률이 큰 곳에서는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주어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은 고속도로에서의 차선 유지와 차간 거리 조절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높여줍니다.

2023 G80 실내 디자인

2023 G80의 실내 디자인은 이전 모델에서 이어져온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업데이트된 통합형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넓은 실내 공간과 고급 소재의 시트와 인테리어 트림은 승차감을 높여주며, 후석에도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오디오 시스템

오디오 시스템의 경우,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높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2023년형 G80에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어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편리하게 이루어집니다. 또한, 주차보조 시스템과 어라운드 뷰 모니터를 통해 안전한 주차를 도와줍니다. (반도체 이슈로 인해 타경쟁 업체의 몇몇 모델에서는 어라운드 뷰 기능이 제거되어 출시된다)

결론

결론적으로, 2023 제네시스 G80은 세련된 디자인, 강력한 엔진 성능,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을 통해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럭셔리 세단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안할 수 없는 N검색광고

상담신청

    🚘 신차 구매 희망 차종 (*브랜드, 모델, 색상)

    ✍🏼 구매 방식 (*)

    🗓️ 구매 시기 (*복수 선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