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어느 토요일밤, 아는 여동생과 함께 야간 드라이브를 하던중이였죠. 아반떼를 타는 저는 기어 단수를 내리고 쓰로틀을 풀로 주지 않고는 드라이버로써 베길수 없을 정도로 뻥 뚫린 직발 도로를 마주한 저는 쏴버렸습니다. 하지만 왠걸 기분좋게 알피엠을 올리고 기어 변속을 하는 와중 어디선가 익숙한 소리가 들려오는걸 들었죠. 그 소리는 바로 M2의 자세나오는 배기음. 보기좋게 따여버린 저는 M2의 가속력과 코너를 돌아나가는 그림같은 라인을 보며 동시에 가오가 상하고 감탄을 해버렸죠.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바로 2023년, 왕의 귀환, BMW M2! 이차량은 이번 새로운 모델을 통해 성능, 심미성, 편의성을 놀랍도록 소형 프레임에 결합시킨 시기가 되었습니다. BMW M 계열의 가장 작고 민첩한 차량인 M2는 강력한 엔진, 스포티한 서스펜션, 그리고 반응성 좋은 핸들링 덕분에 전기를 띤 드라이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용성을 포기하지 않고, 넓은 내부, 큰 트렁크 공간, 그리고 일상 운전에 적합한 고급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그럼 바로 왜 이 차를 지금 계약해야하는지 그 놀라운 디자인, 성능, 무엇보다 이 차 자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3 BMW M2, 무엇이 달라졌나?
  2. M2, 작지만 엄청난 파워트레인
  3. 인테리어와 편의성
  4. 결론
BMW

2023 BMW M2, 무엇이 달라졌나?

2023 모델 연도는 M2에게 다양한 업데이트를 반영 했는데요 이를테면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 범퍼, 개선된 후면 디퓨저, 현대적인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그리고 재 디자인된 디지털 계기판 등이 특징입니다. 또한 M2는 이제 은밀하고 공격적인 Frozen Black Metallic이라는 새로운 색상 선택을 갖게 되었으므로 색상 선택을 통해 개성을 뽐낼 방법이 하나 더 늘었답니다. 언제나 그랬듯 이번 2023 BMW M2 역시 M2 Competition과 M2 CS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M2 디자인과 비교하자면 이번 신모델은 다소 과격하고 좀더 타이트한 라인을 디자인에 반영한 모습을 확인 해 볼 수 있는데요 이전 컨셉이 스포티한 인상이였다면 이번에 채택된 디자인은 공격적이고 과격한 바디를 볼 수 있습니다. 둥글한 라인은 다소 감소 했지만 오히려 리어 디퓨져에 4구 배기 마저도 각을 잡아서 배치한 이번 M2는 새로운 컨셉에 디자인을 조화롭게 잘 융화한 느낌을 줍니다. 물론 우리 드라이버들은 차의 운동성능, 핸들링, 파워, 서스펜션도 신경을 쓰지만 디자인이 보여주는 차량의 자세 또한 무시할수 없잖아요? 이번 2023 BMW M2 디자인 정말 멋지게 출시 되었습니다.

2023 M2의 후방 디자인
* 굉장히 컴팩트 한 바디 디자인과 한층더 각진 라인을 채택한 이번 2023 M2의 디자인

M2, 작지만 엄청난 파워트레인

M2 Competition은 3.0 리터 트윈 터보차저가 달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405마력과 406 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 자체 만으로도 차고 넘치는 괴물 같은 힘을 가진 M2는 더욱 아드레날린이 뛰는 주행을 원하는 드라이버들을 위해 M2 CS 트림도 준비 했습니다. M2 CS는 같은 엔진을 사용하면서 출력을 444마력과 406 파운드-피트의 토크로 높였습니다. 이 두 가지 모델 모두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이미 너무 잘 알고있는 BMW 특유의 주행 질감, 직관적인 핸들링 그리고 코너를 공략하는데 있어서 그림같은 라인을 그리게 해주는 차량의 설계에 ZF 6단 수동 변속기는 운전의 재미를 더욱 배가 시킵니다. 조금 클래식한 재미를 추구하는 드라이버들을 위해 가슴뛰는 6단 수동 변속기도 있지만 현대적인 손맛을 원하는 드라이버들을 위해 7단 DCT 미션도 준비 되어있죠. DCT 미션 특유의 정말 빠른 변속 타이밍은 이 미친 차량이 주는 재미를 한껏 끌어올려 줍니다. 주행의 꽃은 드라이버와 차량이 기어 변속, 가속 감속을 통해 대화를 할때 아니겠어요? 이 놀라운 차량을 길들이고 다뤄보세요 이 차량과 완벽하게 대화가 가능해질때 쯤이라면 당신의 드라이빙 실력 또한 성장해 있을겁니다.

인테리어와 편의성

M2는 성능에 뛰어난 만큼 편안함을 간과하지 않습니다. 자세 역시 간과하지 않았죠. 2023 BMW M2의 넓고 인체공학적인 내부는 가죽 좌석, 탄소 섬유 트림, 그리고 M 스티어링 휠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10.2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어, 애플 CarPlay, Android Auto, 그리고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성능 못지 않은 편의성도 빼놓지 않은 BMW의 완성도는 박수 쳐줄만한 부분입니다. 또한 드라이브의 매력인 음악감상을 할때에 오디오 애호가들은 12 스피커 Harman Kardon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놀라운 출력과 선명도를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스포티한 성격 외에도 M2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후방 교차 트래픽 경고, 주차 센서, 그리고 후방 카메라와 같은 안전 및 편의 기능들을 제공하며 운전자의 안전도 챙겨주는 최고의 드라이빙 머신입니다!

 2023 M2 인테리어
* 스포티함과 M 특유의 컨셉 그리고 카본 배치를 통해 고급스러움 까지 챙긴 2023 BMW M2 인테리어.

결론

2023 BMW M2는 성능과 실용성을 완벽하게 결합한 자동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흥분 넘치는 속도와 핸들링을 추구하는 운전 애호가든, 편안함과 편의성을 원하는 일상적인 통근자든, M2는 그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도는 따거나 따이거나죠, 절때 만만한 자들을 위한 곳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M2와 함께라면 자세와 속도 코너링 삼박자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스포티한 운전을 즐기시나요? 드라이빙 실력이 뛰어난 드라이버이신가요? 아는 여동생과 함께 드라이브 하던 도중 아반떼로 야밤에 직발 도로를 쏘다가 M2에게 따이셨나요? 당신이 어떤 드라이버던 2023 BMW M2는 당신의 주행을 받아줄 준비가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지금 바로 M2를 계약하세요!

안할 수 없는 N검색광고

상담신청

    🚘 신차 구매 희망 차종 (*브랜드, 모델, 색상)

    ✍🏼 구매 방식 (*)

    🗓️ 구매 시기 (*복수 선택 가능)